TweenLite, TweenMax

Flash - as2, as3 2016. 1. 15. 22:02

http://www.greensock.com/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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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weenMax.to( target, 1, { x:200y:200rotation:360alpha:0, tint:0 } 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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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

- to : target에 적용된 값의 위치로 모션이동

- target : 트윈의 대상이 되는 object


2.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

- duration : 트윈이 진행되는 시간( 1초동안 코드에 해당하는 트윈 동작 )


3.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x00ff00 } );

- tint : 16진수 값에 해당하는 색상으로 트윈! 나머지 속성값은 고만고만..


4. TweenMax.from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

- 적용값을 초기값으로 적용하여 이동된 상태에서 원래 상태로 되돌아오는 모션을 진행


yoyo : Boolean :: Tween이 끝까지 진행된 후에 반대로 트윈이 진행되면서 원래 자리로 back!!!

autoAlpha : Number :: 알파값이 0 이하가 될 경우에 자동으로 vislble 을 false 로 설정하고 외에 visible 을 true 로 자동설정한다 .

ease : Function :: 다양한 Tween의 종류를 결정하는 속성( Elastic, Regular, Bounce.. 등 )

removeTint : Boolean :: Tint를 적용한 Tween을 원상태로 되돌린다.

delay : Number :: 적용한 값, 초(sec)가 지난 이후에 Tween을 실행.

volume : Number :: 사운드의 볼륨을 조절하는 속성, MovieClip, SoundChannel, NetStream 등 객체에 적용 가능하다.

frame : int :: gotoAndStop 과 같이 실제 MovieClip의 frame을 이동시켜주는 속성.

repeat : int :: Tween 을 반복하는 횟수를 정하는 속성. 

bezier : Array :: 목표 위치까지 움직이는 Tween 시 설정한 특정좌표를 통한 곡선이동 Tween 을 실행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{ x:400, y:200, bezier:[ { x:100, y:250 }, { x:250, y:80 } ] }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400, 200) 위치까지 이동 시 (100, 250), (250, 80) 좌표를 경유하는 부드러운 곡선이동을 한다.

orientToBezier : Array ( or Boolean ) :: bezier Tween 시 true 값을 줄 경우 진행방향으로 회전하면서 Tween!!





1. 일정시간뒤에 함수호출 (delay : 1.0 ) = 1초후호출

TweenMax.delayedCall(delay:Number, onComplete:Function, onCompleteParams:Array, persist:Boolean):void

2. 특정트윈 죽이기
TweenMax.killTweensOf(myObject);

3. 오브젝트트윈되고있는지 확인
TweenMax.isTweening(target:Object):Boolean

※ 유용한 오브젝트속성
1. 오브젝트 가 트윈을하는동안  
  onUpdate:function         => 함수
  onUpdateParams:Array      => 파라미터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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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
{
    import com.greensock.TweenMax;
    import com.greensock.easing.Back;
    
    import flash.display.Sprite;
    import flash.events.MouseEvent;
    
    [SWF(frameRate="60"width="1280"height="720")]
    
    public class Test extends Sprite
    {
        private var tween:TweenMax;
        private var isTween:Boolean = false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public function Test(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var circle:Sprite = DrawUtil.circle(202020);
            addChild(circle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/*
             * 인스턴스 변수로 선언하여 제어할 수 있고, object로 parameters 값을 전달할 수 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*/
            isTween = true;
            var param:Object = new Object();
            param.ease = Back.easeOut;
            param.x = 100;
            param.y = 100;
            tween = TweenMax.to(circle, 1, param)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stage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 tweenTest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private function tweenTest(e:MouseEvent):void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if(!isTween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ween.reverse();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} else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tween.play()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    isTween = !isTween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}
 
 
import flash.display.Sprite;
 
class DrawUtil extends Sprite
{
    public function DrawUtil()
    {
        super();
    }
    
    public static function circle($x:int, $y:int, $radius:int):Sprite
    {    
        var c:Sprite = new Sprite(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c.graphics.beginFill(0xff00000.5);
        c.graphics.drawCircle($x,$y,$radius);
        c.graphics.endFill(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return c;
    }
}
cs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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