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weenLite, TweenMax
Flash - as2, as3 2016. 1. 15. 22:021 |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 | cs |
1.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
- to : target에 적용된 값의 위치로 모션이동
- target : 트윈의 대상이 되는 object
2.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
- duration : 트윈이 진행되는 시간( 1초동안 코드에 해당하는 트윈 동작 )
3. TweenMax.to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x00ff00 } );
- tint : 16진수 값에 해당하는 색상으로 트윈! 나머지 속성값은 고만고만..
4. TweenMax.from( target, 1, { x:200, y:200, rotation:360, alpha:0, tint:0 } );
- 적용값을 초기값으로 적용하여 이동된 상태에서 원래 상태로 되돌아오는 모션을 진행
yoyo : Boolean :: Tween이 끝까지 진행된 후에 반대로 트윈이 진행되면서 원래 자리로 back!!!
autoAlpha : Number :: 알파값이 0 이하가 될 경우에 자동으로 vislble 을 false 로 설정하고 외에 visible 을 true 로 자동설정한다 .
ease : Function :: 다양한 Tween의 종류를 결정하는 속성( Elastic, Regular, Bounce.. 등 )
removeTint : Boolean :: Tint를 적용한 Tween을 원상태로 되돌린다.
delay : Number :: 적용한 값, 초(sec)가 지난 이후에 Tween을 실행.
volume : Number :: 사운드의 볼륨을 조절하는 속성, MovieClip, SoundChannel, NetStream 등 객체에 적용 가능하다.
frame : int :: gotoAndStop 과 같이 실제 MovieClip의 frame을 이동시켜주는 속성.
repeat : int :: Tween 을 반복하는 횟수를 정하는 속성.
bezier : Array :: 목표 위치까지 움직이는 Tween 시 설정한 특정좌표를 통한 곡선이동 Tween 을 실행한다.
{ x:400, y:200, bezier:[ { x:100, y:250 }, { x:250, y:80 } ] }
(400, 200) 위치까지 이동 시 (100, 250), (250, 80) 좌표를 경유하는 부드러운 곡선이동을 한다.
orientToBezier : Array ( or Boolean ) :: bezier Tween 시 true 값을 줄 경우 진행방향으로 회전하면서 Tween!!
1. 일정시간뒤에 함수호출 (delay : 1.0 ) = 1초후호출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| package { import com.greensock.TweenMax; import com.greensock.easing.Back;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import flash.events.MouseEvent; [SWF(frameRate="60", width="1280", height="720")] public class Test extends Sprite { private var tween:TweenMax; private var isTween:Boolean = false; public function Test() { var circle:Sprite = DrawUtil.circle(20, 20, 20); addChild(circle); /* * 인스턴스 변수로 선언하여 제어할 수 있고, object로 parameters 값을 전달할 수 있다. */ isTween = true; var param:Object = new Object(); param.ease = Back.easeOut; param.x = 100; param.y = 100; tween = TweenMax.to(circle, 1, param); stage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tweenTest); } private function tweenTest(e:MouseEvent):void { if(!isTween) { tween.reverse(); } else { tween.play(); } isTween = !isTween; } } }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class DrawUtil extends Sprite { public function DrawUtil() { super(); } public static function circle($x:int, $y:int, $radius:int):Sprite { var c:Sprite = new Sprite(); c.graphics.beginFill(0xff0000, 0.5); c.graphics.drawCircle($x,$y,$radius); c.graphics.endFill(); return c; } } | cs |